UPDATED. 2024-04-20 20:51 (토)
보령시선관위, 온라인투표로‘언택트 시대’생활선거 지원
보령시선관위, 온라인투표로‘언택트 시대’생활선거 지원
  • 양창용
  • 승인 2020.12.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투표로 생활 속 선거를 보다 간편하게!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지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생활 속 민주주의를 적극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투표(K-Voting) 시스템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 시스템은 선거관리위원회의 이용승인을 받아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한 웹·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관리, 이용기관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 기술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PC·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기기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는 투표 기회를 제공하고, 그와 동시에 선거인별 고유 URL, 휴대폰 본인인증 및 본인확인정보 추가 입력 등 강력한 보안 절차를 마련하여 기술적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찬반·선호 투표 등 다양한 투표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아파트 동 대표 선거나 초·중·고등학생 회장 선거 등 생활선거에서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온라인투표 시스템은 민간영역뿐 아니라 공공영역까지 폭넓게 지원 된다”며“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방역수칙 준수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온라인투표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각종 선거에 널리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투표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 혹은 관할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