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공군사격지원대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구슬땀 흘려~
공군사격지원대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구슬땀 흘려~
  • 양창용
  • 승인 2020.11.2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사격지원대(대장 김형규) 지난 26~27일 이틀 동안 대천5동 맞춤형복지팀 및 보령시 자원봉사 센터와 연계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홀몸어르신세대를 위해 집수리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보령지자원봉사센터와 군장병 5여명이 함께 마당포장 및 배수로 공사와 지붕누수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홀몸어르신 가구는 마당이 주택보다 높아 장마철이나 비가 많이 내릴 경우 빗물이 집안으로 역류하는 등 주거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한편 중장비가 주택 내로 들어갈 수 없어 군장병들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주택보다 높은 마당의 흙 제거 및 배수로를 설치 후 마당포장 공사작업으로 빗물빠짐을 원활하게 하고 지붕 누수에 따른 보수작업도 실시 할 예정이다.

대상자인 정모 어르신은 “말끔하게 포장된 마당 및 배수로를 둘러 보며 비만 오면 걱정이 많았는데 걱정을 한시름 놓았다”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동안 대천5동에서는 홀몸어르신들이 거주하는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자원을 동원하여 독지가의 후원등으로 재료비 및 전문인력을 후원 받아 5가구에 대하여 지붕누수, 천정보수, 화장실 설치 등 기본 주거환경이 가능하도록 집수리를 지원하였다.

대천5동 황의승 동장은 관내 홀몸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바쁜 일과 및 훈련 속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군장병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악한주거환경속에서 생활하는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 해수욕장에 위치한 공군사격지원대는 해수욕장 환경정화 활동, 저소득층 위문품 전달, 연탄배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문의 : 대천5동 맞춤형복지팀 (930-4973, 배미옥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