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청라중, 수학 Festival 성황리에 열려
청라중, 수학 Festival 성황리에 열려
  • 양창용
  • 승인 2020.11.2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중학교(교장 송귀원)는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을 외치다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수학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WITT(Why, Interesting, Thinking, Together)는 참학력 수학선도학교로서, 금번 2회째로 추진하고 있는 이벤트이다. 특히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사전 준비와 운영을 주도하였고 교사는 조언자의 역할을 할 뿐이다. 단지 본 축제는 어렵고 따분하게만 느껴졌던 수학을 즐겁게 보고 느끼고 실험하며 배우는 체험활동을 통하여 부지불식간에 수학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증진함과 동시에 수학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3학년이 멘토가 되고 1,2학년은 멘티가 되어 다종다양한 프로그램 부스를 18개 코스별로 체험하면서 터지는 환호와 탄성은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였다. 처음으로 경험하는 1학년 학생들의 호기심 어린 관심과 참여가 인상적이었으며 시간이 짧다며 시간을 더 요청하는 아우성에 수학선생님들은 보람과 흐뭇함이 활짝 피어올랐다. 한마디로 흔히 수학은 ‘넘사벽’,‘수포자’라는 기존인식의 틀이 깨어지는 놀이마당의 현장이었다.

결국 본 행사는 학생들이 흥미롭게 활동하며 수학의 유용성을 깨닫는 체험을 실행함으로써 2015 개정교육과정의 융합과 선택의 기조에도 걸맞은 시의적절한 행사였다고 평가되었다.

한편 행사를 기획한 김종하 교사는‘오늘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준비과정은 힘들었으나 흥미를 갖고 집중하는 모습에 행복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학교는 혁신학교로서 민주와 소통을 기반한 행복한 배움터에서 모든 학생들의 저마다 소질과 잠재능력을 일깨우는데 일조하게 되어 기쁨니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