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교육지원청, 2020 전문상담(교)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전문가 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2020 전문상담(교)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전문가 연수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0.11.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16일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청소년 대인관계를 향상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이은미(다리꿈발달상담교육센터 대표)를 초빙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구조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제와 실연 강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강의는 단순히 이론만을 강의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활용극대화 하는데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연수의 기회가 없어서 안타까웠는데 전문 강사님을 통해 다양한 집단상담 기법과 활용을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집단 프로그램의 개발의 시간이 될 수 있었고, 상담역량이 강화되며 상담자 소진도 해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 김영화교육과장은 ‘이번 집단상담 연수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는 위센터 및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들과 상담봉사자들의 질 높은 상담능력을 개발해 실효성 있는 상담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