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7 (화)
이웃 어르신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한 사람들
이웃 어르신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한 사람들
  • 양창용
  • 승인 2020.11.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에게 더욱 가혹한 계절인 겨울이 다가오는 문턱에서, 서천군 장항읍 주민들의 이웃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나눔 소식이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고 있다.

집중호우로 무너진 홀몸 어르신 집 지붕을 무료로 수리해준 오창건설(대표 김종면)에 이어, 어르신의 어려운 사정 소식을 들은 선진창호(대표 조성배)와 주민 신동국 씨, 임현규 씨, 여종섭 씨가 어르신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신동국 씨는 지붕이 무너졌을 당시 임시로 지낼 수 있도록 지붕에 천막 덮개를 설치하고 생활하는데 어려움 없게끔 지속적으로 전기 점검 등을 실시했으며, 선진창호에서는 350만 원 상당의 천장공사를 무료로 재능기부했다.

또한 임현규 씨, 여종섭 씨는 주방과 안방의 도배·장판을 교체해 어르신이 따뜻한 보금자리에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왔다.

어르신을 도운 이들의 소식을 접한 장항읍(읍장 조정환)에서는 재능기부를 실천한 오창건설을 ‘장항읍 좋은 이웃’ 110호, 선진창호를 111호, 신동국 씨를 112호, 임현규 씨를 113호, 여종섭 씨를 114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조정환 장항읍장은 “코로나19의 사회·경제적 위기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한 좋은 이웃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이 보여주신 사랑만큼 행정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발굴·지원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