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교육지원청, 실시간 비대면 라이브방송 진로 특강 학부모교육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실시간 비대면 라이브방송 진로 특강 학부모교육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0.11.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3일 보령교육지원청 유아교육지원센터에서 3회차에 걸쳐 자녀연령별 진로특강을 라이브방송으로 비대면 실시간 중계했다.

코로나 시대에도 멈출수 없는 자녀교육을 위해 한국진로진학정보연구소 이남렬 소장을 초청하여 10시 30분 초등진로를 시작으로 2시간을 진행하였고, 1시 30분 중등진로, 4시 10분 고등진로까지 자녀연령에 맞춰 맞춤형 진로특강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적절한 학부모 역할을 톡톡히 집어주었다.

이남렬소장은 초등학부모에게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선발방식 이해와 미래 인재 혁심역량 준비에 잘하는 것을 찾아 헤매기보다 잘하지 못하는 것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꼬집었고, 중등학부모에게는 고교선택은 무조건 교육과정을 검토하여 결정해야한다고 설명했다. 고등 진로에서는 무엇보다 지금 현재의 대입전형 분석과 다가올 통합수능 성적표 이해하기에 관점을 두어 설명해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본방송에 참여할 수 없는 직장인 학부모들을 위해 이남렬소장의 라방 진로특강을 8일까지 재방송 할 예정이며, 본방송 출석 체크자를 순차적 시작으로 선착순 50명에게 자녀 학습유형검사지를 제공해 자녀의 진로에 관한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시간대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