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승강기 안전사고 제로화…대대적 예방활동 실시
승강기 안전사고 제로화…대대적 예방활동 실시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0.11.0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도내 9개 시·군 대상, 사고 예방 동영상 및 스티커 부착

충남도는 내달까지 천안시를 비롯한 도내 9개 시·군에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승강기 사고 대응 합동훈련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예방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전 모의 훈련을 대신해 사고 예방 활동 실시로 전환했다.

주요 내용은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 배포 △승강기 내·외부 안전 이용 스티커 부착 및 배부활동이다.

도민이 승강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안전수칙 및 이용 중 갇힘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승강기 내·외부 안전이용 안내 스티커(바닥안내 표지, 비상통화 장치, 손 끼임 주의, 비상키 방향 안내, 유도용 스티커 등)를 제작해 부착·배부한다

특히, 충청남도의 관문인 KTX 천안아산역사에는 에스컬레이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도록 출입구 바닥에 안내표지를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협조하여, 충남도는 물론 최초로 전국철도역사에 부착할 예정이다.

김상태 도 사회재난과장은 “승강기는 도민생활에 빈번히 이용하는 필수적인 시설”이라며 “이번에 실시하는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사업을 연말까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추진, 승강기 안전이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인명사고 제로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