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19 (화)
보령시의회 김정훈 의원, 지방행정동우회 지원 기반 마련
보령시의회 김정훈 의원, 지방행정동우회 지원 기반 마련
  • 양창용
  • 승인 2020.10.27 14: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지방행정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원안 의결
김정훈 시의원
김정훈 시의원

보령시의회 김정훈 의원이 대표발의한 ‘보령시 지방행정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3일 제23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의결됐다.

이번에 의결된 조례안은 지방행정동우회법에 의하여 설립된 (사)지방행정동우회의 보령시분회를 육성․지원함으로써 퇴직공무원들의 지방행정 참여를 통한 지역 발전 및 주민 공익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조례안 내용은 지방행정동우회의 목적과 사업, 지원에 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 전직 지방공무원들이 공직을 통해 쌓은 전문성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시가 지방행정동우회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으로는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사업 △시정홍보 사업 및 시정 모니터링 사업 △시민복지 증진을 위한 공익 봉사활동 △지방행정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이 있다.

김정훈 의원은 "전․현직 지방공무원들이 공직에서 쌓은 경험과 행정 지식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20-10-28 09:18:08
지금은 기획력, 영업력, 홍보력이 필요한 시대지 철지난 행정력이 필요한 시대는 아닙니다. 평생 책상에서 했던 일 반복하는 행정을 담당하고, 현직에 있을때도 자리만 보전하며, 주도적인 일 한번 안해봤던 퇴직 공무원들이 퇴직하면 개과천선해서 없던 의욕과 보령시를 위한 사명이 불끈불근 생길일은 없지 않겠습니까? 보령시를 위해 기획력, 영업력, 홍보력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노력해야지, 정치적 이득을 위해 있으나마나 도움도 않되는 퇴직 공무원의 자리 보전을 위해 조례까지 만들 필요가 있는지 의아스럽습니다.
중심에는 보령시민을 우선시하는 마음가짐이 필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