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주산면, 새내기 공직자와 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대회 가져
주산면, 새내기 공직자와 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대회 가져
  • 양창용
  • 승인 2020.10.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두 주산면장
김영두 주산면장

보령시 주산면(면장 김영두)에서는 지난 23일 주산면에 처음 발령받아 공직의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과 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대회를 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결의대회는 새내기 공무원들과 주산면 전 직원이 함께했으며 청렴 실천 분위기 확산과 적극행정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새내기 공무원의 ’청렴서약서 작성과 낭독‘을 시작으로‘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문’을 낭독한 후 첫 공직을 시작하는 신규 공무원들을 축하하는 의미와 함께 결의문 다짐을 위한 케이크 커팅을 진행한 후, 주산면장의 당부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영두 주산면장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첫단추부터 제대로 꿰야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공직자 모두의 청렴 실천 활동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를 조성하자”고 말하며“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대회를 통해 주산면이 적극행정에 앞장서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자” 고 당부했다.

한편, 주산면은 그 동안 6명이 결원된 상태에서도 전 직원이 합심하여 적극행정으로 주산면을 힘차게 이끌어 오고 있으며, 지난 4월 적극행정 다짐 결의대회, 7월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대회 등 면민에게 신뢰받는 주산면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