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동대초, 내가 만든 배지로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알려요!
동대초, 내가 만든 배지로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알려요!
  • 양창용
  • 승인 2020.10.2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학년 미소친절청결운동 알리기 배지 만들기 대회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이영하)는 12일부터 23일까지 2주 동안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소·친절·청결 운동 일환인 밝은 미소, 따스한 친절, 깨끗한 청결을 알릴 수 있는 배지 만들기 대회를 실시한다.

민주 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실시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 따스한 친절, 깨끗한 청결’이라는 주제에 맞는 캐릭터와 그림 문자를 생각하고, 자신이 직접 겪었던 경험을 떠올려 그림과 글자를 넣어 창의적인 표현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미·친·청 배지를 완성함으로써, 친구들과 함께 미소·친절·청결 운동의 취지를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임유나 학생은 “미소·친절·청결 운동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는 부분도 있었는데 어울리는 캐릭터를 생각하고, 배지로 만들어 가방에 달고 다니며 그 의미를 더 잘 알 수 있었고, 내가 만든 배지를 보며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하 교장은 ‘앞으로 지속해서 미소·친절·청결 운동의 다양한 대회와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의미를 명확히 이해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자신의 주변에서 실천할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처럼 다양한 미소·친절·청결 운동이 전개되어 대천동대초 학생들이 모두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