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해양경찰서, 레저활동 중 개인 부주의 사고 주의 당부
보령해양경찰서, 레저활동 중 개인 부주의 사고 주의 당부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0.10.0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진고장 등 표류사고 잇따라 발생 ... 출항 전 안전점검이 필수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 수상레저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을 행락철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나지 않을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스스로의 안전을 위하여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보령해양경찰서 개서이래, 6년간 낚시어선 및 수상레저기구의 사고건수는 총 573건으로 그 중 엔진고장, 배터리 방전 등 해상 표류사고가 395건(68%)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올해 9월까지 낚시어선 및 수상레저기구 사고는 65건이 발생하였으며, 그 중 대부분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나지 않을 해상 표류사고가 56건(86%)이 발생했다.

최근 충청남도 보령시 소재 원산도와 고대도 사이에서 엔진 배터리가 방전 된 레저보트 A호, 유압호스 누유로 인한 조타기가 움직이지 않은 낚시어선 B호가 대천항 인근 해상에 표류되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이에 활동자 스스로가 선박 내 노후요소 확인 및 교체, 유압계통 확인, 배터리 잔량, 연료 주입 상태 등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안전사항을 사전 점검하여 해양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주의가 요구된다.

성대훈 서장은 “해상에서의 안전사고를 위해 스스로가 출항 전 안전점검을 하고 운항 중에는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