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보령의 미흡한 코로나19 대응책!
청정보령의 미흡한 코로나19 대응책!
  • 양창용
  • 승인 2020.09.18 16: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로 가면 보령경제가 무너진다는 우려의 소리,


소신과 투명성을 밝히는 적극행정이 이루어져야
전 보령시장 후보 김기호
전 보령시장 후보 김기호

지난 8.15 광화문집회는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방역의 기조가 흔들리고 정부는 2.5단계까지 방역단계를 높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확진자가 감소하는 등 2단계까지 끌어 내렸다.

그러나 우리 보령은 어떠한가. 확진자가 계속 나오는 추세이다. 청정보령으로 자랑하던 것이 광화문집회 이후 무너지는 것이 현실로 나타났다. 또한 대천해수욕장 등 발열검사소를 폐쇄하는 등 위기의 시간에 책임과 예산 등의 문제로 소홀하게 대응한 것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자체에 감염병 관련 정보 공개는 자체 판단 사항이라는 권고 성격의 안내를 수립하라는 법적근거를 제시하였으나, 소신과 투명성이 없는 미온적인 행정의 결과라 아니할 수 없다.

당시 광화문집회를 다녀온 사람들을 전원 조사 후 검사 및 자가격리를 했는지도 의문이다. 보령시의 방역행정이 제대로 가동이 되었다면 연일 확진자가 나오는 사태는 없었을 것이다.

또한 확진자의 동선 공개(위치나 식당명 등)를 제대로 알렸다면 지금처럼 시민들의 우려나 걱정이 없을 것이며, 자영업자를 비롯한 사업장 등의 피해는 줄어들었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광화문집회 참석자들의 재검사와 동선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구체적으로 실시해야하며, 특히 한글날이나 개천절에 광화문집회를 가지 않도록 홍보를 통해 철저히 방역대책을 세워야 한다.

이런 시기에 대천장을 열게하는 안일한 보령시 행정이 정말로 안타깝다. 시민 스스로가 방역을 챙기는 기이한 현상을 지켜보면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청정보령의 회복을 위해 강력한 대책을 요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은숙 2020-09-19 15:43:27
우한 폐렴은 대통령을 꾸짖어야죠?
IP 추적하면 댓글부대 인정
국민청원 운운하며 정치적으로 접근
김기호 후보 훌륭하신데 시민들은 헛발질로 봅니다 ~~
본인이 시장이라면 !! 대안을 써봐요
어느장단에 춤춰야 되는지
댓글부대로 선량한 엄마들만 피해를 봤다는게 카페에 올랐어요.
보령시장신문 감사합니다.
김기호 선생님 고통분담차원에 기부를 해보시죠.
입으로 하사면 표 안되요.
우리 엄마도 팬이에요 ~
보령시민들 현명합니다.

김 도희 2020-09-19 11:19:39
적반하장도 여러가지일쎄~~청정지역을유지했던곳이 갑자기815집회 이후로 확산이증가했는데 과연 누가정치적인지? 물어보고싶네~불안한마음에 심경을토로한주민한테 정치적논쟁으로 치부해버리는 일부시의 무책임하고 이해할수없는태도 지방선고표는 누가의식할까?? 아직도 꽤나먼 지방선거을? 우선방역초기대응에 미흡했던걸 사과해야 맞는거 아닌가 모르겠네~~~ㅉㅉ 그러니까 국짐당 찌그레기 소릴듣지~~안들을려면 대처을 잘했었어야 하질않나? 누구더러 댓글부대레? 끄덕하면 댓글부대레? 그댓글부대원조눈 한나라 새누리 수장이 했질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