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아들이 감금되어 있으니 현금을 준비해라...”
“아들이 감금되어 있으니 현금을 준비해라...”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0.09.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서, 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 검거

보령경찰서(서장 홍완선) 주포파출소는 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7일 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 A씨는 피해자에게“아들이 3,000만원 채무를 갚지 않아 감금하고 있다”라고 속여, 아들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현금 3,000만원을 준비하라 협박하였다.

이에 피해자는 피의자가 요구하는 돈을 인출하기 위해 은행에 방문하여 현금 인출을 요구했지만, 정기예금을 중도해지하여 전액 현금으로 찾으려 하는 모습을 보고 보이스피싱 의심이 들었던 은행 직원이 기지를 발휘하여 경찰에 신고했다.

신속히 출동한 경찰은 피해자의 진술을 듣고는 피해자를 통해 돈을 인출한 척 위장하여 보이스피싱범을 약속장소에 유인한 후 인출책을 현행범 체포함으로써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와 범인을 검거하는 이중 쾌거를 올려 귀감이 되고 있다.

주포파출소장(경감 조성필)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민들이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시기에 보이스피싱은 더욱 활성화되며 심해지는 것 같다’며‘평소 금융기관 등 은행 직원 상대로 전화금융사기 피해사례와 예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앞으로도 보이스피싱의 피해보다 주민들의 안전이 보장되고 웃음꽃이 피어나는 보령경찰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