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홍성 천수만에서 낚시어선 좌초...선장·낚시객 등 승선원 20명 전원구조
홍성 천수만에서 낚시어선 좌초...선장·낚시객 등 승선원 20명 전원구조
  • 양창용
  • 승인 2020.09.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수심 지대 확인 못하고 낚시영업 중 암초에 걸려..인명·오염피해 없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 5일 충남 홍성 천수만에서 좌초된 낚시어선 A호(약 9톤)의 선장과 낚시객 20명을 구조하였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A호의 선장 A씨(53세, 남)는 5일 새벽 선원 및 낚시객 등 총 20여명(선장1명, 선원1명, 낚시객 18명)을 태우고 홍성군 남당항을 출항하여 천수만 죽도 인근에서 낚시영업을 했다.

사고 해역은 썰물시 암초가 드러나는 저수심 지역으로 A호는 인근에서 낚시 영업 중 암초에 걸렸으며 이를 목격한 인근 낚시어선 선장 B씨가 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접수한 종합상황실은 구조를 위해 홍성파출소와 해경구조대, 경비함정을 급파하였다. 또한 해양오염 사고 대응을 위해 방제정 비상소집을 실시하였다.

13분만에 현장에 도착한 홍성파출소 경찰관이 확인한 결과 인근 낚시어선 B호의 도움으로 낚시객 18명은 무사히 구조된 상태였다. 다행히 부상당한 낚시객은 없었고 B호가 남당항에 입항하여 낚시객들은 귀가조치 하였다.

구조대가 선체파손과 해양오염 등을 확인한 결과 암초 접촉부분 일부 긁힌 것 외에는 파공·침수는 없었으며 해양오염 또한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다수의 승객을 태운 낚시어선은 사고시 대형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무엇보다 안전운항을 준수하고 승선한 모든 사람은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