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52 (금)
2020년 자살예방교육(주민교육)
2020년 자살예방교육(주민교육)
  • 양창용
  • 승인 2020.07.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은 7월 28일(수)15:00~16:00까지 보령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천가족성통합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자살예방교육(주민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자살예방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의 대부분이 60세 이상 어르신들로 힘든경제여건속 신종코로나19까지 겹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며 “경로당, 복지관, 보건소 주민센터 등 그동안 대인관계를 할 수 있었던 공간이 많이 없어져서 무기력과 고독 우울감 외로움이 많아 졌었다”고 말했다.

본인들이 겪고 있었던 증상들이 우울감의 증상이었다는 것도 이번 교육을 통하여 알게 되셨다면서 “추 후 또 주민교육(자살예방교육)이 진행 된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다”고 이야기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생명의 소중함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좋은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주민교육(자살예방교육)은 자살의 중요한 위험요인, 자살징후, 자살의 현황, 자살의 주요원인 예방하기, 자살위험 요인 제거, 등 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는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참여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을 하여 코로나19로부터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주민교육에 참여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은 “전화 한통의 따뜻한 관심과 작은 배려로 정신적, 사회적으로 불안함을 안고 지내는 우리 이웃들에게 자살의 위험요인을 줄일 수 있도록 우리 명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부터 앞장 서자”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