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보령 개화초, 찾아가는 슬기로운 상담 서비스 받아
보령 개화초, 찾아가는 슬기로운 상담 서비스 받아
  • 양창용
  • 승인 2020.07.0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개화초등학교(교장 김덕회)는 지난 8일, 보령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은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했다.

개화초등학교와 보령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화초 교장실에서 김덕회 교장과 보령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진아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령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몇 년 전부터 개화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꾸준히 해왔다. 학습부진으로 무기력 증상을 보이는 학생과 분노조절 장애 학생을 집중적으로 상담하면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도왔다.

이번 협약은 Wee클래스 미설치교 중 학교가 희망하고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조직적이고 장기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였다. 지원 내용으로 유형별 심리검사와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교육을 진행하고 고위기 학생의 경우 사례 회의를 통해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된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가정과 학교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덕회 교장은 “지역 내 활용 가능한 상담자원의 연계를 통해 학생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 상황 학생들을 발견하여 통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 섞인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