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 양창용
  • 승인 2020.06.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은 6월 23일(화) 10:00~15:00까지 보령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와의 연계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법률상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적 법률지원을 통한 법률문제 해소를 돕고 사회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무료법률상담을 통해 상담에 참여한 주민은 “해결할 방법을 알지 못해 오랫동안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 상담을 통하여 법률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게되어 답답했던 마음이 편안해 졌다면서 “추 후 또 무료법률상담서비스가 진행된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다”고 이야기 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참여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로 손소독을 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지키면서 무료법률상담을 받았다. 무료법률상담은 채권, 채무, 임대차, 상속, 이혼, 친권, 양육권, 손해배상, 개인회생 및 파산 등 전반적인 생활법률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에게 생활법률지원을 제공하고자 2020년 하반기에도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장희경 관장은 “지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시간, 장소의 구애 없이 법률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여 법률사각지대를 감소하고자 한다. 이에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