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3동, 긴급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적극신청” 추진
대천3동, 긴급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적극신청” 추진
  • 양창용
  • 승인 2020.05.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3동행정복지센터,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시민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와 선불카드 배부 시책 추진

보령시 대천3동행정복지센터(동장 허도욱)는 지난 18일부터 효과적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와 카드배부를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긴급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적극신청”을 자체수립하고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보령시 중심부에 위치한 대천3동은 도시·농촌 복합지역으로 각계계층의 시민이 공존하고 있어 계층, 지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다음과 같이 3단계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 첫째, 집 앞까지 찾아가는 방문신청 ▲ 둘째, 야간 방문신청, ▲ 셋째, 집안까지 찾아가는 카드신청과 배부 서비스이다.

▲ 지난 18∼19일 취약계층과 노약자가 다수 거주하는 동대주공아파트에 직접 방문하여 150여 건의 신청서를 접수하였으며, ▲ 20일부터 오는 29일까지는 직장인이 다수 거주하는 관내 주요 아파트에 방문하여 16시부터 21까지 야간 신청접수를 계속 하고 있다. ▲ 또한 노령, 거동이 불편한 1인세대는 방문신청을 접수받아 카드신청부터 카드 발급까지 출장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천3동 허도욱 동장은 “보령시에서는 아직 단 한건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높은 시민의식으로 정부와 시의 생활방역 지침을 충실히 이행해준 대천3동 주민에게 깊은 감사드린다. 작은 보답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주민을 위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달하기 위해 시책을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기부를 제외한 단 한 건의 신청 누락세대도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현장접수를 계속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한편, 대천3동행정복지센터는 3층에 접수처를 마련하고 자체 긴급생활지원금TF팀을 구성하여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