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나소열 후보, 보령 ‘미래신산업 치유도시’ 만들 터
나소열 후보, 보령 ‘미래신산업 치유도시’ 만들 터
  • 양창용
  • 승인 2020.03.26 11:1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병원 거점병원 육성 등 ‘보령을 바꾸자’ 강조

26일 등록, 코로나19로 ‘조용·안전·검소’ 선거운동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나소열 후보가 26일 공식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보령을 ‘미래신산업 치유도시’로 새롭게 탈바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 후보는 26일 오전 10시 보령시청 기자실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보령은 바꿔야 한다”고 강조하고, 보령 아산병원을 충남 서남부 거점병원으로 육성한다는 공약과 함께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나 후보는 “보령은 그동안 해양관광 산업에 국한된 채 미래를 위한 준비가 미흡했다”고 전제하고, “조금은 어렵더라도 이제 과감한 지역 발전 전략의 전환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재생을 위한 미래신산업, 치유도시 보령’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나 후보는 4개 정책 분야 24개 세부 공약을 구성하고 서천과의 공통공약,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의 정책공약 등을 마련했다.

나 후보는 우선 ‘힐링과 신산업으로 되살아나는 재생의 치유도시 보령’을 주제로 우선 보령의 취약한 응급의료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해 아산병원을 충남 서남부권의 거점병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해양머드·내륙산림 치유센터 건립 ▲원도심 활성화 행정복지복합타운 건설 ▲친환경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 등을 담았다.

또한 미래발전의 대전환을 위한 신산업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아주자동차대학과 연계한 ▲자동차튜닝 및 특장차산업 특화 ▲관광형 자동차테마파크 조성 추진 ▲서해안 유일 자연감조하천 ‘대천천’ 생태관광 개발 등은 새롭게 발굴된 공약으로 ‘미래발전 대전환을 위한 신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그밖에 ‘활력이 넘치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보령!’으로 ▲청년행복주택 추진 ▲기적의 바닷가 놀이터 건립 ▲보령문화예술 창작센터 건립 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내륙과 수도권을 관통하는 교통체계 구축으로 활기찬 보령!’ 분야로 ▲보령~대전~보은 간 고속도로 건설 ▲보령선(충청산업문화철도) 신규 노선 반영 ▲장항선복선전철 임기 내 조기 완공 ▲국도21호선 2공구(웅천~주산) 4차로 확장 조기 완공 ▲국도40호선 4차로 확장 변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 서천과의 공통공약으로 ▲중부발전 인재채용 가산점(10%) 보령서천 전지역 확대 ▲미세먼지 저감 및 고압송전선로 지중화 법개정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제정 등도 포함됐다.

나 후보는 “기존에 추진되던 자치단체의 사업과 이미 확정돼 추진되어 온 사업들을 나열하고, 모든 국비 확보를 의정활동의 성과로 내세우는데 그치지 않겠다”며 “절박한 심정으로 변화해야 하는 보령의 미래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공약을 최선을 다해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나 후보는 공식 후보등록에 맞춰 최근 코로나19의 피해가 속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강조되는 점을 감안해 ‘조용하고 안전한, 그리고 검소한’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나 후보는 “선거로고송 없이 대규모 합동유세를 지양하고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선대위 출범식을 하지 않으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검소한 선거운동을 통해 코로나19의 아픔을 함께 나누도록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응원 2020-03-26 20:15:52
8년동안 보령은 발전한게 일도 업쥬~~~
김의원 당선된 이후 신규 국책사업 한게 하나라도 있나유???

보령시 2020-03-26 18:43:32
누구 때문에 찍기 싫다 .....

대천동 2020-03-27 10:29:10
보령사람 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