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휴관 중 한시적 도서 대출 제공
임시 휴관 중 한시적 도서 대출 제공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0.03.0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관, 10일부터 대출 서비스 운영…모든 도서 열소독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 중인 충남도서관이 2주 이상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충남도서관은 오는 10일부터 휴관 종료 시까지 1층 정문 창구를 통해 한시적으로 도서 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출 가능 시간은 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대출 도서명과 신청인의 이름, 연락처를 기재해 충남도서관 임시 계정(chungnamlibrary01.naver.com)으로 전자우편(e-mail)을 보내면 된다.

충남도서관은 대출이 가능할 경우 알림 문자를 발송하며 신청인은 문자를 받은 뒤 24시간 이내에 회원증을 지참해 1층 정문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충남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의 안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출 도서를 비롯한 모든 도서에 대해 자외선 열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도서 대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안내 창구(041-635-8000)에 문의하면 된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은 “유치원을 비롯한 모든 학교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집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건강을 지키면서 독서문화도 향유할 수 있도록 알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