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고추 재배 농가 위한 책자 발간
유기농 고추 재배 농가 위한 책자 발간
  • 양창용
  • 승인 2020.02.2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업기술원, 농촌진흥청과 ‘고추 유기재배 매뉴얼’ 제작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최근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고추 재배 농업인을 위한 ‘고추 유기재배 매뉴얼’을 발간해 보급했다.

고추는 도의 대표적인 특화 작목 가운데 하나로, 최근 태안지역의 경우 유기농 고추 생산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또 도내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이 늘고,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유기농 고추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양 기관은 유기농 고추 생산을 위해 이번 책자에 △품종 선택 △토양 관리 △양분 공급 △병해충 관리 기술 △달력식 재배 요약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선택과 사용법에 있어 주의해야 할 유기농업 자재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뤄 유기농업을 실천하거나 희망하는 농업인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 자료실(https://cnnongup.chungnam.go.kr/main.cs)과 농업기술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함수상 연구사는 “이번 책자가 유기농 고추 재배 농업인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요구하는 유기농업 기술 자료를 지속 갱신해 친환경 재배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