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충남도의원 ‘학령인구 절벽 해소’ 유아교육대책 제안
이영우 충남도의원 ‘학령인구 절벽 해소’ 유아교육대책 제안
  • 양창용
  • 승인 2020.02.11 21: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소규모 국공립 유치원 통폐합 추진 통한 교육여건 개선방안 제시

충남도의회 이영우 의원(행정자치위원회·보령2)이 학령인구 절벽에 따른 유아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여건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11일 제317회 도의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우리나라는 고용불안, 청년실업 등으로 이른바 ‘7포 세대’가 등장하면서 가임여성 1인당 출산율이 0.977명으로 세계 최저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충남 역시 2020학년도 도내 국·공립 유치원 등록률은 47.2%로 학령인구 절벽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우 보령시 도의원
이영우 보령시 도의원

이 의원은 그 해법으로 유치원 정원조정과 농촌지역 읍면동별 통합반 운영 등을 제안했다.

소규모 병설유치원 간 통합이 이뤄질 경우 연간 소요예산을 절감할 수 있고 이 재원을 유아 교육여건 개선에 재투자할 수 있는 만큼, 예산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같은 나이 대 원아를 한 반으로 구성할 경우 또래학습을 통한 사회성 발달에 더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게 이 의원의 설명이다.

이 의원은 “충남의 유아교육 정책을 새롭게 마련하고 지역실정에 맞게 추진해야 한다”며 “현재 유치원 통폐합에 대한 별도의 기준이 마련돼 있지 않은 만큼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병희 2020-03-24 14:40:40
이영우 2년후 보령시장 당선

시민 2020-02-12 07:50:05
2년지나면서 수많은 5분발언과 도정질의를 자랑하느라 sns에 올리면서 시민들에게 자랑홍보는 하셨데
결실이 없네요.
그래가지고 나중 시장할때 책임이 없을지 걱정됩니다..
그러지 마시고 도의원 2분과 현시장은 다음선거를 위해서 인사하고 노래부르고 열심히 찾아다니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결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