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 함께 맞춤법을 재미있게 배웠어요!
작가와 함께 맞춤법을 재미있게 배웠어요!
  • 양창용
  • 승인 2019.11.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박규빈 작가와의 만남’

청보초등학교(교장 서연숙)는 28일 1~4학년과 인근 청라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왜 띄어 써야 해?’의 저자인 박규빈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하였다.

청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되었으며 2019학년도 보령 독서교육지원단(BBS)의 추진으로 작가와의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학생들은 작가의 만남에 앞서 작가의 저서인 “왜 띄어 써야 해?”외 3권의 동화책을 미리 읽고 행사에 참여했으며 작가가 들려주는 “왜 띄어 써야 해?, 왜 맞춤법에 맞게 써야 돼?”이야기를 듣고 띄어쓰기와 맞춤법의 중요성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작가가 동화책을 쓰는 과정들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어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들을 익혔고 주어진 장면을 보고 직접 그림과 글로 표현하여 동화 속 장면을 만들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모든 활동이 끝나고도 학생들은 작가와 더 함께하고 싶어 하여 즉석 사인회와 단체사진을 함께 찍으며 마무리 하였다.

이번 ‘박규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읽은 책의 작가를 만나며 띄어쓰기, 맞춤법 등 평소 어려워하던 부분을 함께 이야기하며 즐거운 배움으로 이어진 뜻깊은 시간이 있었다.

활동에 참가한 1학년 임○○학생은 “책을 읽었을 때에는 작가가 할머니, 할아버지 일줄 알았는데, 작가 아저씨가 오셔서 책도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또 책을 읽고 활동을 하다보니까 왜 띄어쓰기가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