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청소년 드림스케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청소년 드림스케치’
  • 양창용
  • 승인 2019.11.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 1121() 보령시 면단위에 위치한 중학교 1학년 35(남포중학교, 보령중학교, 주산중학교)과 함께 전문적인 성격유형검사 및 맞춤교육을 통한 자기이해와 다양한 직업체험을 실시하여 자신의 미래설계에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도모하고자 진로체험프로그램 청소년 드림스케치를 진행하였다.

청소년드림스케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천파로스의 지원으로 3년동안 실시되는 사업으로 올해는 자기이해를 위한 MBTI 성격유형 해설과 성격유형에 따른 진로군 해설강의를 시작으로 미래의 직업으로 주목받고있는 드론체험, 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플로리스트체험, 요식업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케익만들기체험으로 진행되었다.

한 청소년은 하루종일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체험뿐만 아니라 나의 성격을 알 수 있는 시간이 가장 좋았고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나의 성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 장희경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이 자기이해와 성격에 맞는 직업군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