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7 (수)
양성평등 의식이 쑥쑥 자라요
양성평등 의식이 쑥쑥 자라요
  • 양창용
  • 승인 2019.11.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산초, 성폭력 예방 교육과 양성평등 그림자극 관람 실시

미산초등학교(교장 박윤제)는 31일 1~4교시에 본교 체육관 및 시청각실에서 전문가에 의한 성폭력 예방 교육과 양성평등 그림자극 관람을 실시하였다.

학년별 눈높이에 맞추어 1~2교시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3~4교시는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되었다.

어둡게 불을 끈 체육관에서 실시된 양성평등 그림자극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남녀의 성역할에 대한 생각을 학생들 스스로 해볼 수 있도록 하였고, 성폭력 예방 교육 또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예로 들어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설명이 끝난 후에는 주사위 게임을 통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박윤제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은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에 대해 살펴보고 자칫 장난으로 지나치기 쉬운 것이 성폭력에 해당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서로 존중하며 조심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다시 한 번 마음에 깊게 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학생들이 남녀 성역할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남녀 학생 모두 동등한 인격적 주체이며, 서로의 성에 대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