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구직활동지원금! 취업에 힘이 되어 드립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취업에 힘이 되어 드립니다.
  • 양창용
  • 승인 2019.09.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활동지원금으로 취업에 성공했어요!
충남 홍성에 거주하는 청년 조모씨(28세)는 지난 4월 보령고용센터에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하여 자격증 취득 비용 등의 구직활동비용 50만원을 수령하고 이력서작성 및 면접기술 등의 컨설팅을 받은 후 6.1. 취업에 성공하였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 포함) 졸업 및 중퇴 후 2년 이내인 만 18~34세 미취업 청년에 최대 300만원(카드 포인트)의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제도로서 3월25일부터 시행 중이며 온라인청년센터(youthcenter.go.kr)에서 신청 할 수 있다.

-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에게는 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이 되며, 구직활동비(학원수강,자격증취득비용, 교재구입비, 면접의상 구입 등)에 사용 하면 된다.

- 보령고용센터에서는 지난 4개월간 관내 5개 시·군 지역의 청년 113명을 선정하여 7,700만원을 지원하였다

- 2019년 8월부터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 대상을 선정할 때 우선순위를 적용하지 않고 요건*만 충족하면 지원금 지급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하였다.

*▴ 만 18~34세, ▴ 졸업·중퇴 후 2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미취업 청년(단, 자치단체의 청년수당 등 유사 사업 종료 후 6개월 경과 필수)

또한 고용센터에 방문하는 청년들에게 자기 주도적으로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1 취업상담, 심리안정, 자기소개서‧이력서 진단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서비스와의 연계‧제공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공석원 지청장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제도 도입 후 청년들이 지원금을 활용해 구직활동에 전념 할 수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우선순위가 없어진 만큼 보다 지역의 보다 많은 청년들이 적극 신청하여 취업하는데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