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마을교사와 송편 만들기를 했어요!
마을교사와 송편 만들기를 했어요!
  • 양창용
  • 승인 2019.09.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교육기부 자원(마을교사) 활용 수업 실시

청보초등학교(교장 서연숙)는 9일 1~2학년을 대상으로 다가올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송편 만들기』체험은 교육기부 자원 활용 수업으로 마을교사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추석의 문화와 송편의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기부 자원 활용 수업은 보령시 명천초등학교가 중심이 되어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교육기부를 신청한 학교에 마을교사 선생님을 배정하여 교과와 연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수업에서는 ‘추석 상을 차려요’라는 주제로 직접 송편 만들어 보며 송편의 의미와 만드는 방법, 추석의 놀이, 음식 등에 대해 학습하였다. 또한 송편을 찌는 동안 마을교사 선생님과 전통 놀이를 체험하며 우리 전통 놀이의 재미를 느끼며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게 되었다. 완성된 송편은 전 학년이 함께 나누어 먹으며 송편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송편이 달콤하고 맛있어요! 송편 만들기가 너무 재미있었고 또 만들어 먹고 싶어요.”라며 전했다.

서연숙 교장은 “앞으로도 청보초등학교는 교육기부 자원(마을교사) 수업을 꾸준히 활용하여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과서에서 벗어나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창의성과 감성을 가진 푸른 보배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라며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