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정심학교, 학생안전 체험학습 실시”
“보령정심학교, 학생안전 체험학습 실시”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9.0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안전은 내가 지켜요!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8월 3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공주시 학생안전체험관에서 교통재난안전, 생활안전, 생명존중(성교육)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지구 곳곳에서 지진, 화재, 선박 침몰 등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골든타임 5분 이내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 이론뿐만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사고 발생 순간에 몸이 즉각 반응하도록 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실물을 통해 체험해 보고 이와 관련된 직업군의 활동을 직접 보고 자신의 잠재력과 흥미를 찾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조로 편성하여 교통재난안전, 생활안전, 생명존중(성교육)의 순서를 조별로 진행하여 실시하였다.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키며 학생들의 시설 이용 교육 및 교통안전교육, 여러 가지 상황과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중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체험학습이 이루어졌다.

학생안전 체험학습 담당 교사 이진성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 시 아파트 탈출 및 대피 훈련, 지진 체험, 심폐소생술, 성교육 등의 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체험해보며 어떻게 대처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을 거라 기대해 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