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한다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한다
  • 양창용
  • 승인 2019.08.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상모 시의원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원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원

지난 9일 보령시의회 제218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이 의결됨에 따라 앞으로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이 가능해진다.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은 대표 발의한 박상모 의원을 비롯하여 9명의 시의원의 제안으로 제정됐으며,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에 따라 신‧재생에너지의 이용‧보급 활성화 도모 및 지원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조례안이 시행되면 앞으로 단독주택의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사업, 공공주택의 가정용 소형 태양광 발전기설비 보급사업,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공공시설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그 밖에 시장이 인정하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및 발전 보급 사업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이용‧보급이 활성화 되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 저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에서는 지원 대상에 관한 사항을 다룰 뿐만 아니라 보급 촉진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수요조사에 관한 사항, 신‧재생에너지 설치 촉진에 관한 사항, 보조금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