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9:04 (목)
충남서부장복,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캠프-우리들 숲캠프’ 성황리 마쳐
충남서부장복,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캠프-우리들 숲캠프’ 성황리 마쳐
  • 양창용
  • 승인 2019.08.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직무대리 강찬규)은 지난 8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 1박 2일 동안 장애 ․ 비장애청소년이 함께하는 통합캠프-우리들 숲캠프를 운영했다.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통합캠프로 올해는 숲이라는 주제로, 보령시(김동일 시장)의 지원을 받아 장애 ․ 비장애청소년 80명, 인솔교사 및 강사진 20여명 등 모두 100여명이 참가했다.

통합숲캠프는 숲활동관련강사 8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고, 밧줄놀이, 전래놀이, 밧줄서기 등을 통해 폭염으로 인해 실내 활동으로 진행었지만 전달된 메시지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서로간의 협동과 믿음을 가지는 활동으로 진행되었고, 이후 레크리에이션과 캠프화이어에서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모든 참가학생들이 서로를 더 알게 되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줄여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1박 2일 동안 스마트폰이 없는 캠프를 진행하여, 평소 수시로 스마트폰을 만지는 모습에서 벗어나 아이들끼리 서로를 바라보며 몸으로 부딪히며 관계형성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통합캠프에 참여한 한 비장애청소년은 “장애청소년이라고 특별히 주목하지 않고 팀을 이루어 함께 활동하면서 약간은 다르지만 함께 하는데 어려움이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장애를 그냥 나와 조금 다른 사람으로 인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