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보령시, 오는 19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접수
보령시, 오는 19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접수
  • 양창용
  • 승인 2019.07.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대학생의 학자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하는 가운데 1학기 대출금의 발생이자 지원 신청을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인 7월 8일 기준 1년 이상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지원액은 올해 1월 1일부터 6월말까지 1학기 대출금의 발생된 이자이며, 지급일까지 대출금을 완납한 경우, 국가 및 타 지자체, 기업체와 중복으로 지원받은 경우에는 제외된다.

지원방법은 대출이자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이 보령시 홈페이지에서‘소통참여’를 클릭해‘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신청’란에 개인 인증 후 주민등록초본과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대학생의 정보를 한국장학재단으로 통보하고,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 이자액을 지급하며, 개인에게는 별도의 입금 없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이자가 변제된다.

앞서 시는 지난달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과 지역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령시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930-3313)으로 하면 된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통해 보령지역 청년들이 학비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