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보령교육지원청, 2019 특화형 학부모연수
보령교육지원청, 2019 특화형 학부모연수
  • 양창용
  • 승인 2019.06.2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생활 집중탐구 제13화’ 실시

작가와 만나는 리얼 릴레이 북토크 “가족”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및 지역주민 185명을 대상으로 보령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의 특화형 학부모연수 ‘자녀생활집중탐구 제13화-작가와 만나는 리얼 릴레이 북토크 [가족]’을 진행하였다.

본 학부모 연수는 [가족]이라는 주제아래 세분의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찬호 교수의 ‘교육 스릴러, SKY캐슬 그럴게 딱 무너질 때가 있다’를 시작으로 이재연 교수의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가족사용설명서’와 최광현 교수의 ‘나와 가족의 심리테라피’를 주제로 가족구성원간의 역할, 부모의 양육태도, 부부간의 갈등 해소 등 자녀와의 생활에 빈번한 발생되는 문제들을 현실적으로 다루면서 참석한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기대했던 것 보다 더 유익하고 좋은 연수를 듣게 되어 상당히 기쁘다. 나를 되돌아보고 자녀를 이해하고 가족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변화하는 모습을 갖도록 노력해야겠다. 아이에게 기대하며 다그치는 부모보다 기다려주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로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보령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의 요구를 바탕으로 특화형 학부모교육 ‘자녀생활집중탐구 시리즈’,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부모 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며, 학부모 교육을 통해 자녀교육 역량강화, 가족 구성원간의 가족애 형성, 나아가 인성이 올바른 인재육성에 힘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