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보령시, 민․관 사례관리 연계협력 강화한다.
보령시, 민․관 사례관리 연계협력 강화한다.
  • 양창용
  • 승인 2019.06.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사례관리 담당자 간담회 개최

보령시는 지난 12일 오후 CCTV 관제센터 회의실에서 민 ․ 관 사례관리 담당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례관리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공공 영역과 민간 영역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사례관리 사업의 연계 협력 체계 구축으로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시와 보건소 등 관계 공무원은 물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의 관계자가 참석해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사례관리 대상자의 중복 및 누락, 대상자의 정보 공유를 통한 효율적 관리, 사례사업 기관간의 자원 공유를 토대로 최적의 서비스 지원 방안을 발굴하는데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권호식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민·관 사례관리 연계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례대상자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기 가정의 적극 발굴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례관리란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의 욕구 충족을 위하여 공적급여는 물론 여러 가지 기관의 자원을 연계함으로써 대상자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담하고 모니터링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