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7 (화)
보령에서 전국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지도자대회 열려
보령에서 전국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지도자대회 열려
  • 양창용
  • 승인 2019.05.2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머드린호텔에서 전국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도자 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권인자)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센터장과 사무국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증장애인자립생활 사업 추진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부 관계자로부터 탈시설 정책방향이란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사회서비스원의 이해 및 전달체계, 자립생활 권리실천, 커뮤니티 게어와 자립생활, 정신장애인 자립생활의 현주소 등 주제발표와 현장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정원춘 부시장은“우리 사회에서 위대한 기회를 찾는 첫길은 고난을 기회로 해석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출발하는데, 중증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 당당한 사회 일원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굳센 사명감으로 헌신해 오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모두가 행복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사회,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꿈을 키워나가고 편견을 넘어 아름다운 공동체로 나아가고 있다”며 이들을 격려했다.

한편,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 정책개발 및 연구, 자립생활리더 양성 및 동료상담가 교육 등 장애인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