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긍정적행동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전문가 초청연수
긍정적행동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전문가 초청연수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5.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지난 17일 나사렛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박계신 교수를 초청하여 개별지원 대상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작은 행동의 변화를 소중히 여기는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프로그램을 위한 연수로 긍정적 행동 보편적 지원팀이 협의회를 통해 전년도 긍정적 행동지원 프로그램 평가 및 점검을 마쳤고, 긍정적 행동지원과 관련한 학교 분위기 및 학생의 보편적 행동 수준을 검토하여 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개별지원 대상학생을 선정하여 지원교사들을 위한 전문가 초청 연수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는 개별지원 대상학생 교실에서 수업참관 컨설팅과 긍정적 행동지원 개별적 지원 중재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수업에서의 모습을 교수들이 보다 더 가까이 관찰해 보고자 수업참관을 하였다. 또한 연수에서 학생들의 개별적 중재방법을 전달하고 교사들이 직접 실천해 보기로 하였다.

연수를 담당하는 교사는 "학생들에게 개별지원을 위해 도전행동 기초선을 분석하여 조언을 받아 유용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수님과의 컨설팅 연수로 지원교사들의 고충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 계획입니다. 컨설팅 결과를 가정과도 연계하여 지도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