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청소년 기타동아리 발대식
청소년 기타동아리 발대식
  • 양창용
  • 승인 2019.04.26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천파로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4월 20일(토) 오전 11시에 보령시 청소년을 위한 기타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발대식을 통해 한 해 동안 함께 할 또래 청소년들과의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여 친밀감을 형성하고 한 구성원으로써의 소속감을 갖도록 하여 청소년기타동아리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었다.

본 사업의 취지는 요즘 세대 청소년들이 입시 경쟁사회에서 서로 협동하지 않고, 서로간의 경쟁구도가 심해지며 이에 따른 또래관계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기타동아리는 매주 만남과 음악합주연습 등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발달 및 또래관계증진과 자아존중감 향상을 도모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청소년기타동아리는 전문강사의 기타강습을 시작으로 습득한 기타연주법을 토대로 함께모여 기타합주를 연습하며, 유명 기타공연 관람 등 역량강화를 통해 보령시 관내에서 시행하는 지역행사 무대에 오르는 결실을 맺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장희경 관장은 “요즘 청소년들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되고 핸드폰에 의존하여 다양한 경험들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기타동아리를 통해 활동적이고 성취감을 경험하고 보령시의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