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사랑과 나눔으로 아름다운 동행
사랑과 나눔으로 아름다운 동행
  • 양창용
  • 승인 2019.04.2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2019년 자원봉사 릴레이운동 발대식 가져

보령시는 25일 오후 보령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이상영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 기관・단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보령시 자원봉사 릴레이활동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 곳곳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숨어 있는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발굴하여 연계함으로써 나눔의 물결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자원봉사 활동 영상, 올해 수행사업 안내, 릴레이기 전달 및 인수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 릴레이운동은 참여 기관·단체가 자원봉사 활동순서별로 릴레이기를 인수받아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다음 자원봉사활동 기관·단체에 다시 릴레이기를 전달하면서 참여하게 된다.

올해는 38개 자원봉사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어려운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봉사 단체의 특성과 역량에 따라 헌혈캠페인, 집수리, 무료급식, 인명구조, 사회복지기관 방문활동, 문화체육행사지원, 벽화그리기, 환경정화활동, 김장나누기, 연탄배달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봉사란 나뿐만이 아니라, 공동체 구성원 한 분 한 분 모두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그 분들의 어려움에 늘 관심과 정성을 보태는 우리 사회의 아름다운 동행이라고 생각한다”며,“따뜻한 손길과 나눔의 미덕이 희망으로 물들어 모두가 행복한 만세보령 발전에 든든한 씨앗이 되어 아름답게 열매 맺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