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시, 오는 29일까지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운영
보령시, 오는 29일까지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운영
  • 양창용
  • 승인 2019.04.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선언서 낭독․작가와의 만남․도서대출 두배 이벤트 진행 등 다채

보령시는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란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보급 및 도서관 이용자를 늘려 도서관의 중요성과 도서관 봉사 내용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도서관 주간’으로 설정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앞서 지난 12일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천중학교 독서동아리 회원이 중심이 되어 독립선언서 전문 이어 낭독하기와 독립선언서 내용 중 인상 깊은 문구를 엽서에 적고 도서 나무에 매달기, 태극기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또 오는 26일까지 죽정도서관에서는 상시 운영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이 나오거나 관련된 주제의 영화 상영을 하는‘영화 속 도서관’▲그림책 원화아트프린트 전시▲도서대출 정지회원과 연체도서를 반납하는 이용자에 연체일 면제와 도서대출 두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17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죽정도서관 유아자료실에서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는 시간을, 19일에는 오후 7시부터 2층 강의실에서 지역 출신 정은정(정글)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주간 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rary.brc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5월에는 길 위의 인문학, 9월에는 제4회 책문화 한마당 등 다양한 인문·문화·예술·체험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