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4대 생활개선연합회장에 신용숙 씨 취임
보령시, 제14대 생활개선연합회장에 신용숙 씨 취임
  • 양창용
  • 승인 2019.03.1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 여성후계세대 육성 등 기대
제14대 생활개선연합회장에 신용숙 씨 취임

보령시는 11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김동일 시장과 생활개선회원 등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생활개선보령시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건전한 가정육성과 농촌경제 활성화와 농촌 여성의 권익증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생활개선보령시연합회의 13대 회장단 이임과 14대 회장단이 취임하는 자리로 제14대 회장에는 13대 수석부회장을 맡았던 신용숙 씨가 회장으로 선출됐고, 수석부회장에는 김면영 씨, 부회장에는 황규선 씨 등이 각각 선임됐다.

신용숙 제14대 회장은 “올해는 기존 활동외에도 보령의 숨겨져 있는 토속․별미음식을 발굴해 책자를 제작하고 연말에는 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관광사업과 연계한 음식문화를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며, “또한 회원들의 공동활동을 통하여 수확한 농산물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공동체 사회 실현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는 13개회(시 1, 읍면동 12) 771명으로 구성되어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 농촌을 지켜나갈 여성후계세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올해는 다문화분과를 신설하여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한국인으로서 보령시민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