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충남의 지속 가능 발전, 도민이 이끈다
충남의 지속 가능 발전, 도민이 이끈다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2.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충남지속가능발전 협의회 위촉…지속가능성 예측

충남도는 1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도 지속가능발전 협의회 제10기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준화 사무총장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와 시·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추천을 통해 선정된 92명이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된다.

10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당연직으로 공동대표인 행정부지사와 관련 실·과장 14명 등 민·관·산·학 관계자 107명이 활동하게 된다.

협의회는 향후 2년간 ‘도민의 미래를 밝히는 지속가능한 충남’이라는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평가한다.

또 과제 발굴 및 교육, 홍보, 주요정책 계획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평가・자문 등의 활동사업을 수행한다.

협의회는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기후·환경 △사회·문화 △경제·산업 △참여·자치 △자문 등의 분과위원회 조직을 구성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100년 뒤 충남의 지속가능성을 예측하고, 도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실천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이를 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과 정부에서 정한 빈곤과 질병,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경제·사회적 불평등 등의 분야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이행하고, 충남 실정에 맞는 행동 계획을 수립·추진하기 위해 민관이 모두 참여하는 협치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