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충남 장애인 차량지원사업 9년연속 공모선정
충남 장애인 차량지원사업 9년연속 공모선정
  • 양창용
  • 승인 2018.12.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이동차량지원에서 행복한 장애인 체육활동까지 맞춤형 원스톱서비스 확대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회장 양승조)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한 2019년 장애인 차량지원 공모사업(사업비 150백만원)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2011년도부터 9년 연속으로 장애인 차량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충남 장애인체육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특장버스차량은 아산시, 승합차량은 서천군으로 배분하게 됐다.

특히, 장애인 특장버스 지원은 6년만에 선정되어 도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아산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 거점형으로 배치되어 이동지원은 물론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승합차량은 서천군장애인체육회에 배치되어 지역 내 장애인의 이동지원에서 현장지도까지 One-Stop 서비스로 체육활동 참여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

충남장애인체육회 박노철 사무처장은 “이번 차량지원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동에 불편함이 있는 도내 장애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애인 차량지원사업은 매년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장애인들이 건강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동 편의와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