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08:58 (화)
보령시, 인구감소 대응 위한 다양한 시책 호응
보령시, 인구감소 대응 위한 다양한 시책 호응
  • 양창용
  • 승인 2018.11.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감소대응 인식 개선교육 및 귀농어・귀촌인과 원주민 소통한마당 개최

보령시가 저출산, 청년 비혼, 수도권 인구 집중 등 인구감소 및 불균형에 대한 사회적 문제 인식과 해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시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오천초등학교와 대천서중, 대천고 등 7개교, 95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구감소 대응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결혼과 출산, 가정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양성평등의 가족관계를 통한 다양한 가족형태를 수용하기 위한 일・가정 양립 소통방법 ▲양성평등 가족관계 ▲저출산 및 결혼 ▲생명존중 ▲가치관 형성기 관련 안내로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지난 29일에는 웨스토피아에서 귀농어・귀촌인협의회 회원과 읍면동 이장협의회장, 주민자치위원장, 주민 등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어・귀촌인과 원주민 소통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령화 심화로 인한 마을 소멸 위기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입세대와 토착민간의 갈등 해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형식에 구애 없이 주민의 특성에 맞는 진행방식으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위화감 완화를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인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귀농어·귀촌인 조기정착 지원, 유치사례 소개, 소통·상생을 위한 역량강화 및 정책 발굴 건의를 통해 기존 주민들이 외지인의 유입을 꺼리는 폐쇄적 주민정서 해소와 귀농어·귀촌인들이 지역정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930-30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