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청소초, 급식은 어디에서 올까?
청소초, 급식은 어디에서 올까?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18.11.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청소초등학교(교장 조중철)는 지난 14일, 급식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 데이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청소초 급식실에서 자체 운영하여 실시되는 금일 교육은 학교급식 친환경 식재료의 우수성과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으로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키는데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보령 산지에서 갓 올라온 감자, 고추, 버섯 등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관찰,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 보며 학교 급식에서 사용 되는 식재료를 살펴보았다. 이어진 퀴즈 대회에서는 친환경 관련 문제를 열심히 풀며 다시 한 번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정답지를 응모함에 넣고 떨리는 마음으로 추첨되기만을 기다리는 상기된 학생들 얼굴엔 긴장감마저 맴돌았다. 경품을 타는 10명의 아이들 입가에는 함박웃음이 일었다. 경품을 타지 못하는 아이들이 서운해 할 새도 없이 참가한 전원에게 주는 친환경 쌀을 넣은 잡곡통을 모두에게 나누어 주며 떠들썩했던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 급식데이 행사가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잘 마무리되었다.

조중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교 급식뿐만 아니라 가정의 밥상에서도 농촌 지역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과 농민에 대한 감사와 배려의 마음이 자리 잡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자료문의: 교무행정사 장지희(041-933-58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