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내년 3월 동시조합장선거 막 올랐다
내년 3월 동시조합장선거 막 올랐다
  • 양창용
  • 승인 2018.11.1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 등록 내년 2월26~27일…3월13일 선거일

내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5개월 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입지자들의 이름도 자천타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입후보를 저울질 하는 인사들은 지역기반을 중심으로 보폭을 넓히는 등 출마를 타진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각 조합장 임기만료일 전 180일이 되는 날로 후보자(후보자가 되려는 자 포함), 후보자의 배우자, 후보자가 속한 기관·단체·시설은 기부행위를 할 수 없다.

농협조합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 규정이 시행되고 있어 다가오는 조합장 선거에 3선 연임이 해당 되면 출마를 할 수 없게 된다.

한편 이번 조합장선거에서 달라진 점은 선거범죄 신고 포상금이 종전 1억원에서 최대 3억원으로 상향됐다.

선거일정을 살펴보면 선거공고는 내년 2월 21일 이뤄진다. 이후 후보자 등록이 내년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이뤄지며, 조합장 후보자들은 등록 다음날인 28일부터 선거 전날인 3월 12일까지 선거운동을 하게 된다.

조합은 선거일 19일 전부터 5일 이내에 선거인명부를 작성해야 하므로 내년 2월 26일까지 작성해야 하며 이후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열람한 후 선거일 10일 전인 내년 3월 3일에 선거인명부가 확정된다.

선거인명부 열람은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가능하고 공식선거 운동은 후보등록 마감일 다음날인 2월 28일부터 선거 하루 전날까지다. 선거는 3월 13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각 농, 축, 수협 조합과 후보군 조합원들이 차기 선거에 출마할 명단을 제공해주셨지만 누락된 분들이 있으시면 바로 알려주시면 정정 보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령축협 조합장 후보 군

윤세중 현, 조합장 , 이병국 감사


산림조합 조합장 후보 군

윤문희 현, 조합장 김종수 .이조열 전, 시의원 백승일 현.이사, 최효찬 현.이사, 윤학노 현.이사, 황규정 전, 조합장 ,이성관 과장,이창성 현,감사


남포농협 조합장 후보 군

김석규 현, 조합장 ,이한웅 전, 웅천전무, 유창식 이사, 이관순 전, 감사, 김재익 전, 조합장후보


주산농협 조합장 후보 군

박상전 전, 새마을연합회장, 황규원 전, 시의원, 우희열 이장협의회장, 박장순 주사모회장, 정철성 이사
 

천북농협 조합장 후보 군

강화규 축산업 ,고현열 현 ,전무 ,신병희 전, 시의원후보


청소농협 조합장 후보 군

전익수 현, 조합장 김기형 전, 전무 ,김형구 전, 조합장


오천농협 조합장 후보 군

박윤규 현, 조합장 ,허은길 전 조합장 후보 ,박종일 조합원


대천농협 조합장 후보 군

김중희 현, 조합장, 조양희 전, 조합장 ,최동섭 전. 조합장후보, 양완수 현 이사


서부수협 조합장 후보 군

고영욱 현, 조합장, 유붕석 전, 시의원 ,강용수 전,군헌어촌계장


보령수협 조합장 후보 군

최요한 현 조합장, 편삼범 전,조합장후보 ,이기준 안강망협회장
 

웅천 농협 조합장 후보 군

김혜경 현, 조합장. 임영재 전, 시의원, 임갑빈 전, 주산농협 전무


대천신협 조합장 후보 군

민경두 현, 이사장 ,정래인 전, 이사 ,구자홍 현, 감사 ,박종택 전, 이사 정해갑 전, 감사, 박종만 이사 ,김길동 현,부이사장, 임치민 전무 ,이기종 이사,한태선 현,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