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HK, 홍콩 올드 타운 센트럴에서 MICE 경험할 수 있는 가이드북 출시
MEHK, 홍콩 올드 타운 센트럴에서 MICE 경험할 수 있는 가이드북 출시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1.0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뉴스와이어)
홍콩관광청(HKTB) 산하 기관인 MEHK(Meetings and Exhibitions Hong Kong)이 기획한 새로운 올드 타운 센트럴 MICE 가이드북이 5일 타이퀀에서 열리는 트레이드 브리핑에서 발표됐다.

얼티밋 MICE 가이드는 현지 최고의 플래너들의 추천을 받아 만들어진 것으로 MICE 플래너들을 위한 안내 자료로서 인쇄물과 디지털 자료로 이용 가능하며 행사 플래너들이 올드타운센트럴에서 가장 좋은 장소를 찾아 일정을 디자인할 수 있다. 올드 타운 센트럴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며 각종 이벤트 회장부터 팀워크 쌓기, 미식 체험까지 다양한 모임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이번 가이드는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다목적 이벤트 행사장, 다양한 음식 취향을 만족시키는 트렌디한 다이닝 옵션, 여러 규모의 그룹과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제공되는 팀 빌딩 아이디어, ‘챌린지 센트럴!’ 보물 찾기 게임, ‘나만의 모험을 찾아라’ 옵션이다. 각 행사는 모든 이들의 관심사에 맞출 수 있도록 20군데가 넘는 독특한 장소에서 이루어진다. 이로써 올드 타운 센트럴은 소셜 이벤트와 기업 모임의 이상적인 허브로 거듭날 예정이다.

얼티밋 MICE 가이드 올드 타운 센트럴은 플래너의 추천을 바탕으로 플래너를 위해 설계되었다. 케네스 웡(Kenneth Wong) 홍콩관광청 MICE 및 크루즈 사업본부장은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은 단순한 상품 개발을 넘어서는 것이다. 각종 모임 및 다양한 인센티브 그룹을 위한 맞춤형 올인원 MICE 솔루션을 통해 올드 타운 센트럴에서 진정한 홍콩을 경험할 수 있게 하려면 전체적이고 경험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얼티밋 MICE 가이드 올드 타운 센트럴의 네 가지 핵심 요소

올드 타운 센트럴이 소셜 이벤트와 기업 모임에 이상적인 중심지가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팀워크 활동 함께 요리를 하면서 더욱 돈독한 관계를 구축하거나 예술이라는 보편 언어를 통해 더 강력한 유대감을 쌓거나, 독특한 경험을 함께 나누면 사람들은 가까워지게 된다. 현재까지 예술, 공예, 음식 맛보기, 전통 문화 활동 등 약 10개 정도 강좌를 도입했다. 모두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상호작용함으로써 즐기는 것과 동시에 홍콩 문화를 음미할 수 있게 지역 특색을 담고 있다.

올드 타운 센트럴에서 보물 찾기 옛 시대와 새 시대, 옛 유산과 창의력, 동양과 서양의 대조를 잘 드러내는 홍콩의 아이코닉한 지역에서 보물 찾기를 하는 것만큼 홍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올드 타운 센트럴의 숨겨진 보석을 찾아보자. 체크포인트 10군데 모두 저마다 역사, 맛있는 음식, 기분 좋은 쇼핑 등 독특한 현지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아시아 음식 천국의 중심에서 식사를 홍콩에는 국제적으로 이름난 뛰어난 레스토랑이 많다. 미슐랭 마에스트로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할랄 인증, 채식 레스토랑은 물론이고 맛의 향연을 자랑하는 수많은 레스토랑이 올드 타운 센트럴의 금융 문화 중심지에 흩어져 있다. 모두 다양한 규모와 목적의 단체에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 행사장 올드 타운 센트럴에는 주제와 규모를 가리지 않고 수많은 이벤트와 축하 행사를 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회장이 있다. 미술관, 역사적인 장소, 모던한 다목적 공간이 지역 내에 많이 자리 잡고 있다. 홍콩의 가장 상징적인 밤 문화 지역인 란콰이퐁의 거리 축제부터 아시아에서 가장 최근 생긴 예술 공간에서 열리는 친밀한 사교 모임까지 모두 아우르는 여러 이벤트를 열 수 있다.

◇ 올드 타운 센트럴 외 홍콩의 최신 MICE 이벤트 혜택

· 홍콩의 두 가지 수퍼 인프라, 중국 본토와의 연결성 높여
최근 홍콩과 중국 본토의 광범위한 고속철도망을 연결하는 고속철, 세계 최장 해상 대교로 홍콩-주하이-마카오를 있는 강주아오 대교가 개통되면서 홍콩의 연결성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졌다. 덕분에 MICE 방문객들에게 홍콩과 중국 본토 사이에서 효율적인 여행 옵션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MICE 플래너들의 참가가 크게 늘어나는 요인이 될 것이다.

· 홍콩 양대 테마 파크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통합 미팅 솔루션
홍콩 디즈니랜드가 6년 확장 계획의 시행에 착수하면서 2023년까지 거의 매년 새로운 놀이기구 또는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반면 오션 파크 홍콩 역시 부지내에 새로 메리어트 호텔을 오픈하면서 400평 규모의 이벤트 공간을 제공한다. 물놀이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워터 월드도 제격이다.

· 떠오르는 문화 공간
홍콩은 빠르게 진화하는 문화적 용광로이며 새로 생기거나 다시 되살린 역사적 장소가 수없이 많으므로 진정으로 기념할 만한 이벤트를 기획하고자 하는 MICE 플래너에게 완벽한 선택이다. 가장 최근 문을 연 곳으로는 타이퀀 센터 포 헤리티지 앤 아트(Tai Kwun Centre for Heritage and Arts), 더밀스(The Mills), 웨스트 카오룽 시취 센터(West Kowloon Xiqu Centre)가 있다.

· 계속되는 럭셔리 호텔 개장
홍콩에는 2018년 6월 기준 7만9944개의 객실을 제공하는 호텔 285개가 있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 홍콩은 빅토리아 하버의 양쪽 편에 상징적 브랜드가 몇 개 더 들어설 예정이다. 객실 336개의 머레이 홍콩, 객실 129개의 세인트 레지스 홍콩, 객실 671개의 호텔 빅이 홍콩섬 쪽에 들어오며, 건너편에는 객실 413개의 로즈우드 홍콩이 들어온다.

MICE 가이드는 인쇄물 버전과 디지털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된다. 디지털 버전은 인터랙티브 캠페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MEHK 이메일과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언론 보도용 사진과 팩트시트는 다음의 FTP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FTP(2018년 11월 16일까지 유효): ftp://PrReWWO18-b:wertOIUY@ftpsvr01.hktb.com/

출처:MEHK
언론연락처: MEHK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MEHK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