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시, 수확의 계절 맞아 나눔으로 훈훈한 팜파티 인기
보령시, 수확의 계절 맞아 나눔으로 훈훈한 팜파티 인기
  • 양창용
  • 승인 2018.10.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지역 내 농장에서 수확의 계절을 맞아 자율적인 팜파티가 열리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8일 머드포도원(대표 김원영, 이상예)에서는 ‘와인 팜파티’를 열고 올해 포도 수확 등 성과 발표와 함께 적포도주, 청포도주, 포도즙, 포도쨈 등 다양한 농산품 및 가공품 판매를 진행했고, 판매액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지원했다는 것이다.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인 '팜파티'는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만든 음식, 공연, 체험, 농산물 정보 제공 및 판매 등을 결합한 새로운 농촌마케팅 모델로, 시는 지난 2015년 농촌진흥청 팜파티 프로그램 시범사업 추진 이후 자율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 오는 22일에는 주포면에 위치한 농가맛집인 석화촌에서‘전통의 맛과 멋 어울림파티’가 열리고, 이후 개별 농장에서도 팜파티를 준비하는 등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풍성함이 더해져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이상예 머드포도원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돌려드리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년 팜파티를 열어 단골 소비자 확보 및 어려운 가정을 돕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상희 농업지원과장은 “소비자와 농장의 교류를 통해 지역농산물에 대한 신뢰가 쌓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팜파티를 통한 직거래 확대 및 지역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경쟁력으로 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930-49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