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보령소방서, 소방안전 확보를 위한‘기획수사' 돌입
보령소방서, 소방안전 확보를 위한‘기획수사' 돌입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8.07.0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폐행위 근절을 위한 합동조사반 편성 운영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오는 7월 9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2개월간 소방 적폐행위 단속을 위한 소방 기획수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령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기획수사는 안전한 소방 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위험도가 높은 화재취약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소방특별사법경찰관 중심의 합동조사반을 편성·운영하여 위법사항에 대한 엄정한 법 집행을 통해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및 소방시설 유지관리 강화를 목표로 추진한다.

실시 대상은 소방기획수사 대상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위험물 제조소, 자가주유취급소 등 위험물 시설과 기획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 최근 3년 이내 화재가 발생한 공장, 중요화재 및 소방관련 사회이목이 집중되었던 대상 등 선정 기준을 적용하여 최종 결정된다.

이번 수사는 합동조사반장을 포함하여 특별조사 담당자, 위험물, 건축담당자 등 6명으로 구성되어 운영되며,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사법처리 및 시정명령·보완 및 타 관계법령 위반사항 적발 시 기관통보 등 적법조치를 할 계획이다.

김덕식 예방교육팀장은 “화재취약 대상에 대한 소방 기획수사를 통해 소방 적폐행위 저감과 안전한 소방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평소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통해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