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청소년 보령 환경지킴이 1기 활동
청소년 보령 환경지킴이 1기 활동
  • 양창용
  • 승인 2018.07.0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은 한화리조트(총지배인 박철우)의 후원으로 6월 30일 토요일 대천해수욕장 일원을 청소하는 “청소년 보령 환경지킴이(이하 청보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머드축제 개장을 앞두고 “청보리” 1기 봉사대 32명과 한화직원은 해수욕장 일원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머드축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장마와 태풍소식에 우천이 걱정되었는데 우리 청소년들의 뜻이 하늘에 닿아 이날은 잠시 맑은 하늘을 내어 주어 우리 청소년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내 고장 보령의 환경지킴이 노릇을 톡톡히 해 낼 수 있었습니다. 이날 우리 ‘청보리’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가치를 깨닫고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어 땀흘린 만큼 뿌듯함을 채워가는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 장희경 관장은 “청보리 활동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 속에서 공동체적 감정과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키우고 자존감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건강한 학교생활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관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청소년 드림 스케치, 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 청소년봉사단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 8월에는 청보리 2기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담당자 : 윤은미 사회복지사(041-936-85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