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제8회 보령중앙시장상인회장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제8회 보령중앙시장상인회장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 양창용
  • 승인 2018.05.21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문화콘텐츠로 발돋움..전통시장 활성화와 상권 회복 기대

보령시는 지난 19일 오후 보령중앙시장 고객전용주차장 일원에서 제8회 보령중앙시장상인회장배 충청남도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를 개최했다.

보령중앙시장상인회와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시새마을금고, 이마트 보령점, 홈플러스 보령점, (주)유-런하이테크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현재 전통시장 모습, 미래의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시민, 상인 등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부모 등 온가족이 함께 전통시장에서의 다양하고 유익한 경험을 통해 잊혀져가는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지속적인 문화행사로 지역밀착형 시장으로 발전해 나가면서 이용 활성화와 상권을 회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마술공연, 피에로 아트풍선공연, 보부상 체험 등 왁자지껄 행사와 뻥튀기, 솜사탕 등 무료시식 코너를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대회 입상작 발표는 6월 1일 보령중앙시장 게시판 및 카페에 공고하고, 시상식은 6월 9일 오전 11시부터 보령중앙시장 고객만족센터 교육장에서 본상 시상을 진행하며, 입선과 특선은 각 유치원과 학교, 단체로 통보한다.

김일환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어린이들이 직접 그려봄으로써 함께 발전해 나가는 청사진까지 엿볼 수 있었다”며, “중앙시장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우뚝 서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보령중앙시장상인회(회장 김일환, 010-6472-0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