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남포초, 약물,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해요.
남포초, 약물,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해요.
  • 양창용
  • 승인 2018.05.0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남포초등학교(교장 정장순) 는 지난 30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목적실에서 약물오남용 교육을 실시했다.

오늘 교육은 약물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한국약사회 소속 박정래 강사를 모셔 강의를 진행했다. 인간 생명의 유한성을 알아 적절한 약물 사용으로 우리의 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노력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고, 바람직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실천해 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특히 학생들은 약을 많이 복용했을 때 나타나는 다양한 부작용과 바른 약 섭취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집중하여 강의를 들었다.

오늘 주의 깊게 교육을 받은 5학년 이예은 학생은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여러 식품에도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성분이 있고, 열이 나고 머리가 아플 때 자주 먹었던 약도 잘못 복용하면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약을 먹어야 할 때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을 기르겠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정장순 교장은 “남포초등학교에서는 보건교육시간과 보건소식지를 통해서 쉽고, 지속적으로 가정과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프지 않게 예방하고 질병을 진단하며 아플 때 빨리 낫기 위해 복용하는 약이 우리 생활에 주는 장·단점을 알고 제대로 사용하여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한 학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문의: 교사 최지은(041-933-00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